-
잡지에 대한 수요가 과거에 비해 줄어들었지만 현재 까지도 월간발행을 이어오며 인기 있는 잡지 매거진도 상당히 있습니다. 연령대별로 관심사가 달라지기 때문에 잡지를 고를 때는 각 매거진들의 컨셉과 특징에 따라 선택해 볼 수 있는데요. 대중적으로 인지도 있는 매거진을 위주로 연령대별 인기 리스트를 소개해드립니다.
연령대별 잡지 리스트와 특징
다양한 매거진에서 발행되고 있는 잡지들 10~20대 인기 잡기 리스트
젊은 층이 선호하는 잡지 중에는 패션, 뷰티, 연예, 진로, 취업 같은 관심사를 다루는 잡지들이 주를 이루고 있다.
'싱글즈'라는 잡지를 예을 들면 패션과 뷰티를 중심으로 한 여성잡지이고 '나이론(Nylon)' 잡지 또한 패션과 문화를 접목하여 트렌디한 잡지가 되겠다.
- 싱글즈
패션과 뷰티에 관한 최신정보와 하우투를 제공하고 커리어, 재테크, 자기개발 등 싱글의 일상에서 만들어지는 문제들에 대한 주제를 다루고 있다. 매월 1일 발행이 되며 전자책으로도 구독을 할 수가 있다.
- 나이론(Nylon)
대중문화와 패션에 초점을 맞춘 잡지로 예술, 미용, 음악, 디자인, 여행, 기술, 셀러브리티 등의 주제를 다루고 있다.
다양한 스타들과 모델을 커버스토리로 선보이면서 역시 현재 전자책으로도 구입가능 하다.
- 보그(Vogue)
패션 매거진의 대표적인 잡지책으로 세계 21개국에서 발행되고 있는 전통 있는 매거진이다. 보그 코리아라는 보그의 한국판 버전이 출판되면서 국내 패션계와 오디언스 모두에게 가장 많은 영향력을 가지고 되었다.
30~40대 인기 잡지 리스트
가정, 육아, 건강, 여행 같은 라이프 스타일을 주로 다루는 잡지가 있기가 높고 문화와 예술, 역사 같은 깊은 지식정보를 담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물론 이중에도 패션과 뷰티 역시 포함하고 있다.
- 마리끌레르(Marie Claire)
프랑스에서 창간되어 현재 한국에선 마리끌레르 코리아에서 출간하는 월간 여성 패션 잡지로 패션, 미용, 컬처, 라이프스타일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루며, 현대 여성의 지식과 문화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계절별 주목받는 액세서리나 패션 코디를 컨셉으로 하여 트렌드 한 코디법을 쉽게 설명한다.
- 여성동아
동아일보가 창간한 여성잡지로 스타일, 라이프, 현대 여성의 지식과 문화 같은 기사를 제공하고 20~50까지 넓은 독자층을 보유하고 있다. 이중에는 정치나 비즈니스, 교육, 예술,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분야에서 영향력 있는 여성인물과의 인터뷰도 연재 중이다. 특히 30대 여성들에게 압도적인 사랑을 받고 있음.
- 우먼센스
패션, 뷰티, 리빙과 화보에 비중을 두어 요리와 여성 관련 정보 등을 제공하고 타 잡지와는 다른 고급 콘텐츠를 선보이며 차별을 꽤 하고 있다. 독자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더 감각적으로 디렉션하는 스타일 매거진이다.
- 하퍼스 바자(Harper's Bazaar)
1867년 미국에서 창간된 세계 최초의 패션잡지 매거진이다. 패션, 뷰티 대중문화에 관한 차별화된 시각을 제공하는걸 기조 37개 지역 및 국가에 발간되고 유명한 패션 평론가들과의 협업도 자주 한다. 라이벌인 보그보다 좀 더 전위적인 패션을 추구하고 프랑스 및 독일의 트렌드를 반영하기도 한다.
50~60대 인기 잡지 리스트
신문이나 책, 경향잡지 등 전통적인 매체를 선호하는 50대~60대 독차층에 맞게 일간으로 발행되는 신문이 주를 이루고
경향잡지 중에서는 사회 평론이나 문화예술, 정치에 관련한 내용을 주로 다룬다.
- 시사저널 (시사 주간지)
1987년 창간된 고품격의 한국 시사주간지이다. 주로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뉴스를 분석하여 제공하고 북한과 관련된 뉴스와 분석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매체이다.
- 주간 조선
1968년 창간한 시사 주간지로 경제, 사회, 문화 등의 뉴스와 특집기사를 제공하고 있다. 특징으로는 보수적인 성향을 가진 조선일보의 자매지로 정부와 여당에 대한 비판적인 태도를 보인다.
잡지구입처 및 잡지 정기 구독
잡지는 대표적으로 피부관리실이나 미용실, 병원 같이 기다리는 고객들을 위하여 잡지나 도서를 구비해 주는 경우가 많은데 이때 잡지 구입처로는 직접 서점에 들러 구입하는 방법과 마음에 드는 매거진이 있을 경우에는 해당 매거진 사이트에서 직접 정기구독을 신청하여 매월 잡지를 받아 볼 수도 있습니다. 잡지 정기 구독을 하게 되면 경우에 따라 사은품혜택과 구독료 할인등에 이점이 있기 때문에 꾸준하게 잡지를 소비한다면 정기구독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 경제적입니다.
제가 정리한 리스트에 포함되어 있지 않는 잡지 매거진도 많기 때문에 본인 취향이나 독자의 연령대에 맞는 잡지를 서칭해 보는 것이 좋겠고 개인적으로 아무리 전자책과 인터넷이 발달하였어도 잡지가 주는 영향력과 아날로그의 감성은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매력 있어 보입니다.